2호선 지하철 광고 알아볼까요?
지하철 광고 중 가장 선호하는 호선은?
지하철 2호선은 총 51개의 역사로 다른 노선에 비해 적지만, 일평균 승하차 인원은 3백만명이 넘을 정도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지하철 노선으로 경기/수도권에서 서울을 운행하는 광역버스는 강남역이나 사당역, 강변역, 당산역, 잠실역으로 많이 환승하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많을 수 밖에 없고 을지로, 건대, 강남, 홍대 등 서울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도 2호선이 운행되기 때문에 지하철 광고를 가장 선호하는 호선은 2호선 입니다.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지하철역은?
일평균 승하차 인원이 10만명을 넘는 역은 2호선에 12개역이 있다. 강남, 잠실, 신림, 홍대입구, 신도림, 삼성, 신촌, 강변, 구로디지털단지, 을지로입구, 서울대입구, 선릉역이다. 이 역들은 평일 출퇴근 시간에서 지옥철이라는 소리까지 나올만큼 사람들이 많아요.
지하철 광고를 가장 선호하는 역사는?
강남역, 홍대역, 삼성역, 신도림역 중에 강남역은 유동 인구 20만명이 넘는 숫자로 전국 지하철 역사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역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승하차량이 많고 신도림역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환승하는 국내 최대 환승역으로 1호선과 2호선의 환승역인 신도림역은 하루 환승인원만 36만명 정도 되며 인천, 부천, 수원 등 경기도지역에서 1호선을 탄 뒤 신도림역에서 2호선으로 갈아타기 때문에 선호하는 역사입니다.
2호선의 지하철 광고는 어떤 매체가 좋을까요?
1) 전동차 내부 광고
전동차 내부 광고는 액자형 광고부터 시작하여 조명광고, 내부 벽면이나 바닥이나 전동차 차체에 하는 랩핑광고 등의 다양한 인쇄 매체와 영상광고와 음성광고도 있습니다. 2호선은 어느 역이나 인기역이기 때문에 아예 노선전체를 지나다니는 전동차 안에 광고를 하는 것도 아주 좋은 광고 전략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타겟층을 잘 고려해서 광고 효과를 끌어올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스크린도어 광고
스크린도어 광고는 화려한 조명과 큰 사이즈로 선명도와 주목도가 높아 광고 수용층이 선호하는 주요 광고 매체로 긍정적인 브랜딩에 효과적이며 지면이 넓어 다량의 상품 정보 전달에 유리합니다. 대기 승객들에게 탑승 전 강제 노출되는 특성으로 인해 브랜딩과 상품 정보전달을 위한 주요 매체로 이용하는데 적합합니다.
3) 와이드 조명 광고
지하철 와이드 조명 광고는 보통 개찰구 앞이나 대합실, 환승 통로 계단 등에 설치된 전광판처럼 생긴 지하철 광고매체로 정식 명칭은 '와이드컬러' 넓은 색감으로 광고효과를 최대로 끌러올려주는 장점이 있으며 조명(LED)을 통해 대형 광고주부터 지역 광고주까지 광고주들에게 인기가 많고 이용객의 비율이 가장 많은 핵심 지역을 오가는 노선으로 광고로만 따져보았을때 역사 등급이 높은 곳으로 지하철 광고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그외 디지털 광고 메트로 멀티비젼 광고, 디지털 포스터 광고, 디지털 미디어 터널 광고, 브랜드 시어터 광고 , SMAP 광고 등 다양한 광고 매체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더 많은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은 광고회사, 싱커드로 문의주시면 전문 상담원이 빠르고 정확한 상담해드리겠습니다. ^^